보도자료
암·감염성 질환 극복을 위한 과학·빅데이터 분야 협력
- 등록일 : 2022-06-28
- 조회수 : 2382
- 출처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첨부파일
- 17일(금), 한국과학기술연구원-국립암센터 연구 및 업무 협약 체결- 질환 극복을 위한 연구·정책 협력으로 국가보건의료의 발전 기대
한국과학기술연구원(원장 윤석진, KIST)은 국립암센터(원장 서홍관, NCC)와 6월 17일(금) KIST 서울 본원에서, 암 및 감염성 질환 극복을 위한 연구 및 정책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IST의 연구 역량과 국립암센터의 보건 인프라를 활용하여 암과 감염성 질환 극복에 기여하기 위해 체결된 본 협약을 통해 인공지능, 계산과학 등의 과학적 분석방법을 질병과 보건 분야 빅데이터에 적용하여 협력 연구를 실행할 계획이다. 또한 전문인력교류, 인프라 활용 등 추가로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모색한다.
NCC 서홍관 원장은 “국내 사망원인 1위인 암에 코로나19로 인한 감염성 질환까지 더해져 국민보건을 위협하는 상황이 지속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이들 질환을 함께 극복하기 위한 발걸음을 내딛게 돼 뜻깊다.”고 말했다.
KIST 윤석진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KIST의 인공지능, 감염병 대응, 계산과학 등 우수한 기술이 보건의료 분야 적용에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국가보건분야 발전에 KIST가 더욱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IST 윤석진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정기적인 검교정 수행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우리 기관에서 산출되는 실험결과의 신뢰성을 높이고, 연구자들이 장비 운영관리에 소모되는 자원 낭비를 줄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전
KIST, 몽골과학아카데미와 MOU 체결 2022-06-13 | 2796
다음
연구장비 데이터 신뢰성 확보 및 측정 기술 고도화를 위한 MOU 체결 2022-06-28 | 2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