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아래와 같이 홈페이지의 정상적인 운영을 저해하는 내용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홈페이지 관리 및 운영지침」에 따라 사전 예고없이 삭제하거나 답변하지 않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제목 시료 분석 의뢰
- 등록일 25-04-30
- 조회수 130
- 작성자 이명수
-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금번 시료 분석 의뢰를 맡겼습니다. (LC-HRMS) 몇해동안 의뢰를 진행했고, 양질의 데이터를 받아 자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금번 샘플을 의뢰 했었고, Blank가 오염된 것으로 보이는 결과를 받게 되었습니다. 자사에서는 해당 내용이 받아들이기 어려워 질문을 드리게 되었고, 오히려 화를 내시며, 본인이 바쁘고 업무가 많은데 다 대응할 수 없다며, 의뢰를 반려하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연구원님들이 바쁘신건 알고 있고 이해합니다. 그래도 데이터에 대해 의문은 가질 수 있는게 아닌가요? 누가봐도 Blank가 오염되어 있어 보여서 이상해서 문의를 드렸던 것이고, 그에대해 어떠한 사유로 오염된 것 같다고 설명해 주셨다면 저희도 받아들였을 것입니다. 자사에서 받아들이기 힘든 요청을 한 것도 아니고, Blank가 오염되어 있어서 재측정이 필요할 것 같다고 먼저 말씀하신 것도 아니고 그냥 의뢰하신 시료에 대해 데이터만 전달해 준다고 보내주셨는데요, 이 데이터를 연구원으로써 설명 없이 보내주시는 것이 맞나요? 사전 설명을 덧붙였다면 저희도 이렇게 불쾌하지 않았을 것이고, 유선상으로 질문 드렸을 때에도 사유 먼저 설명해주셨으면 받아들였을 겁니다. 그런데 오히려 화를 내시면서 반려하신다고 하면, 오히려 시험기관에서 저희에게 갑질을 하신다고 느낄 수 밖에 없습니다. KIST에 오랜기간 의뢰드렸던 입장에서 이번 조치는 너무 실망스럽고, 화가납니다.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