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본문 바로가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KIST 과학기술연구원

KIST 뉴스

제목, 부서 첨부파일, 등록일, 조회수에 따른 게시판 내용을 나타낸 표입니다.
제목 바디프랜드, KIST와의 공동연구를 위해 100억 원 출연
출처 첨부
등록일 2017-12-23 조회수 93
- 메디컬 안마의자 등 헬스케어 플랫폼 구축을 위한 기술 개발 협력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원장 이병권)과 바디프랜드(대표이사 박상현)는 12월 22일(금) KIST에서 ‘메디컬 안마의자 등 헬스케어 플랫폼 구축을 위한 공동 연구·개발’에 합의하고, 바디프랜드가 KIST에 향후 5년간 연구비 100억 원 출연하는 내용의 상호업무협력 협정 체결식을 가졌다.

우리나라 안마의자 대표브랜드로 성장한 바디프랜드는 안마의자의 차별화된 핵심 기술을 확보하고, 안마의자를 메디컬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관련 기술 이전과 개발을 위하여 KIST와 협력하기로 했다. 

바디프랜드와 KIST는 KIST가 연구·개발 중인 로봇, AR·VR, 기계설계 및 제어, 각종 센서 기술, 헬스케어, 의공학, 뇌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첨단 기술들을 안마의자에 접목하여 단기적으로 제품제작 기술을 표준화하고, 중장기적으로는 차세대 헬스케어 플랫폼 개발을 위한 미래기술을 확보할 예정이다. 

바디프랜드는 100억 원(5년간 연 20억원)의 연구비를 출연하고, KIST에 현지랩을 설치한다. 또한 양 기관은 보유기술과 특허를 상호 공개하는 등 Open Innovation 차원의 연구협력으로 중견기업과 출연연 간의 새로운 협력모델이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게시판 이전글 다음글 정보 보기
이전글 KIST 임혜원 박사, 한국뇌신경과학회 제21대 회장 취임
다음글 이달의 KIST인상 수상자 발표
자료관리 담당
홍보팀 김남균
연락처
02-958-6170
e-mail
neoryan@kist.re.kr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