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본문 바로가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KIST 과학기술연구원

KIST 뉴스

제목, 부서 첨부파일, 등록일, 조회수에 따른 게시판 내용을 나타낸 표입니다.
제목 KIST, 제52주년 개원기념식 개최
출처 첨부
등록일 2018-02-09 조회수 1493

- <기적을 넘어 국민 속으로!> 삶의 질을 높이는 국민 중심의 기관으로 


- 과거 성과들에 대한 자부심을 바탕으로 과학기술 패러다임의 변화 주도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원장 이병권)은 개원 52주년을 맞아 2월 9일(금) 오전 11시부터 성북구 하월곡동 본원에서 주요 외빈과 임직원 등 약 40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2주년 개원기념식을 개최했다.

 

KIST 이병권 원장은 기념사에서 “과거의 성과들에 대한 자부심을 바탕으로 과학기술의 패러다임의 변화를 주도하겠다. 많은 격려와 응원을 부탁드리며, 기적을 넘어 국민 속으로 다함께 들어가자”고 말했다. 또한 오명환 KIST연우회장은 축사에서 “KIST는 대한민국 과학기술계 맏형이자 리더로서 깊이 고민하고 누구보다 멀리보고, 먼저 앞장서 주실 것”을 당부했다.

 

이날 KIST 제52주년 개원기념식 부대행사로 KIST 초대소장인 최형섭 박사의  ‘흉상 제막식’이 열렸다. 흉상 제작 작가로 선정된 가천대학교 조소과 임영선 교수가 최형섭 박사의 정신과 인품을 담은 작품을 제작하여 KIST 본관 1층 로비, KIST 역사관에 각각 1점씩 전시하게 된다. 

 

KIST 이병권 원장은 “초대소장이신 최형섭 박사의 업적과 정신을 기리고 KIST의 연구자들에게 그의 정신을 계승·발전시키고자 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KIST-CI-[???].jpg
게시판 이전글 다음글 정보 보기
이전글 이달의 KIST인상 수상자 발표
다음글 KIST, 친환경 ‘플라즈마 전해 양극산화 코팅 기술’ 기술 이전
자료관리 담당
홍보팀 김남균
연락처
02-958-6170
e-mail
neoryan@kist.re.kr 이메일
페이지 만족도 조사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