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KIST, 과학 꿈나무를 위한 ‘과학상상나눔 페스티벌’ 개최
- 등록일 : 2017-05-04
- 조회수 : 4745
- 출처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첨부파일
KIST, 과학 꿈나무를 위한 ‘과학상상나눔 페스티벌’ 개최
- 과학의 날 KIST에서 초등학생 대상 과학 상상 그리기 대회 개최
- 과학체험 부스 신설 운영을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 유발
![KIST-CI-[Converted].jpg](/_attach/kist/old/img/2/editor-img998523813.jpeg)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원장 이병권)은 제50회 과학의 날을 맞아 4월 21일(금)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시 성북구 하월곡동 KIST 본원 잔디마당에서 ‘과학상상나눔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본 행사는 과학 상상 그리기 대회 참가로 과학적 상상력을 고취시키고 과학기술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해 KIST의 과학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2011년부터 과학의 달인 4월에 개최되고 있다.
과학상상나눔 페스티벌의 주요 행사인 ‘과학 상상 그리기 대회’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은 ‘내가 살고 싶은 미래도시’라는 주제로 상상화를 그려 제출했다. 제출작에 대한 심사는 현직 미술작가 3인이 진행하였으며 고학년, 저학년 2개 그룹으로 구분하여 총 26명(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10명)을 선정해 수상 물품과 상장을 학교로 전달 예정이다.
올해는 최초로 과학체험부스를 설치하여 학생 참여 프로그램도 진행하였다. KIST 센서시스템연구센터의 연구성과인 ‘스마트 토이’ 체험 외에 ‘크로마토그래피 실험’, ‘지시약을 이용한 한지 꽃 염색’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학생들의 호응을 받았다. 또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인‘KIST 역사관 방문’,‘연구자와 함께하는 과학기술 Q&A’를 운영하여 학부모들의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자녀의 이공계 진로 상담을 진행하였다.
KIST 이병권 원장은 “‘인구절벽’위기에 처한 우리나라에서 미래의 꿈나무들이 과학적?창의적 사고방식을 키워갈 수 있도록 많은 기회를 제공하는 것 또한 과학기술분야 출연(연)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과학상상나눔 페스티벌’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이 그리기 대회와 과학 체험을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과학적 소질을 계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를 위해 KIST는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19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아 200여 명의 초등학생과 학부모가 참가 등록을 하였다. KIST는 참가비 대신 행사 참여 어린이들로부터 옷이나 책 등을 기부 받아 생명의 전화 종합사회복지관에 기증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KIST-CI-[Converted].jpg](/_attach/kist/old/img/2/editor-img530661439.jpeg)
이전
KIST 금동화 박사, VKIST 초대원장에 선임 2017-04-25 | 6999
다음
KIST 유럽, ‘화학물질 규제 대응 Infoday’ 개최 2017-05-10 | 8600